posted by 모든정보다모아1 2020. 1. 7. 13:04

오늘의 주제는 골프 장갑에 대한 내용입니다. 골프 장갑은 골프를 하는데 있어 필수품으로 골프를 시작하면 가장 자주 바꾸는 것이 바로 골프장갑일텐데요. 골프장갑은 거의 세탁을 안하기 때문에 자주 교체를 하시는데요. 하지만 그 비용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그런데 골프 장갑도 늘어나지 않는다면 세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세탁을 하는지 그리고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골프 장갑은 인조가죽 합피 골프장갑과 그리고 진짜 양가죽 양피골프 장갑으로 나누어 집니다. 보통 연습할때는 조금 저렴한 합피 골프장갑을 사용하게 되고 필드에 나가면 양피골프장갑을 사용하게 됩니다. 인조와 진짜는 아무래도 그립을 잡을때 느낌이 많이 다른데요.

 

먼저, 골프장갑을 사용 후 장갑에 묻은 물기를 마른수건으로 천으로 제거한 다음 바람이 잘 통하는 서늘한 곳에서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장갑을 조금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진짜 양피가죽은 물기만 말리는 것이 아니라 통풍이 잘되고 직사광선 햇빛이 없는 장소에서 말려줘야 하며 장갑을 잘 펴준 상태에서 말려야 변형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장갑을 사용하다보면 많이 더러워 져서 보기싫어서 버리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합피 골프 장갑은 세탁이 간으하기 때문에 세탁을 해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다 세탁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장갑을 구매하실때 기입되어 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세탁기에 세탁을 하시면 안되고 손세탁으로 해줘야 하는데요. 손세탁을 해준다음 묻어있는 물기를 마른 수건으로 닦아낸 후 완전히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합피역시 직사광선이 아닌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건조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양피가죽은 세탁이 불가합니다. 우리 진짜 가죽들도 세탁기에 못돌리고 물이 묻으면 안되듯이 양피가죽 장갑도 마찬가지 인데요. 대신 양피가죽에 얼룩이 묻었더가너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쉽게 구할 수 있는 베이킹 소다를 뿌려주시고 몇분가량 방치한 이후 털어내기만 하면 됩니다.

 

세탁소에서 드라이 클리닝으로 가죽 양피장갑이 세탁이 가능한지 확인은 해야 하나 그 비용이면 장갑을 새로 구매하시는 것이 더욱 낳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요즘은 워낙 저렴한 장갑들이 많기 때문에 연습용으로는 저렴한 장갑을 사용하시고 필드 나가실때만 양피가죽을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golf'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피칭종류의 각도와 차이  (0) 2020.01.09
퍼터 그립 잘하는 방법  (0) 2020.01.08
골프 그립 교체방법  (0) 2020.01.06
골프필드준비물  (0) 2020.01.05
골프 프로가 되는 조건  (0) 2020.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