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모든정보다모아1 2020. 1. 29. 20:44

 골프존 등급별 차이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려고 합니다. 골프존에는 수준별로 등급을 나누어서 할 수 있습니다. 총 4가지의 등급이 있는데요. 루키와 아마추어 그리고 프로버전과 G투어 모드 이렇게 있습니다.

 

 

 

1. 루키

루키는 골프를 배운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이 사용하는 모드 입니다. 초보자 또는 골프 입문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모드로 비거리 보너스를 주기 때문에 비거리가 얼마 나지 않더라도 스크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모드 입니다. 대략적으로 50m 평균적으로 보너스 비거리를 주는 것 같은데요.

 

또한 좌우 거리를 보정해 주기 때문에 ob 나 해져드로 공이 나갈 활률이 매우 낮습니다. 또한 퍼팅 역시 범위가 넓게 주기 때문에 쉽게 홀아웃을 할 수 있는 모드 입니다.

 

2. 아마추어 

아마추어는 중급자 들이 많이 사용하는 모드 입니다. 이제 공을 정타로 칠줄 알며 대락적인 본인이 어떤 클럽을 사용하면 거리가 나오는지 알 수 있을 정도가 되면 사용하는 모드 입니다. 아마추어 모드는 비거리 보너스는 루키 처럼 없습니다.

 

하지만 비거리가 보통 본인이 연습하는 비거리에서 5%~10% 정도 더 나오게 됩니다. 또한 좌우 보정을 20% 정도 해주기 때문에 프로와 g투어 모드에서 OB가 날수 있는 것을 그냥 안으로 들여보내주기도 합니다. 또한 퍼팅 역시 거리와 좌우 오차를 조금 더 주기 때문에 프로모드 보다는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퍼팅이 2M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4M~5M 거리의 퍼팅을 쳐도 홀에 들어가게 됩니다. 

 

 

3. 프로

프로는 거리보너스가 없습니다. 프로모드는 일반 필드에 나갔을때 나오는 거리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좌우방향과 헤드 스피드 등이 센스에서 적용하는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아마추어 처럼 보정감이 전혀 없습니다. 프로모드는 중상급자와 그 이상 분들이 사용하는 모드 입니다.

 

그래서 보통 내기를 한다거나 어느 정도 공을 치시는 분들은 프로모드를 설정해 놓고 경기를 진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4. G투어

 

최상급자 들이 사용하는 모드로 최고난이도의 모드 입니다. 하지만 G투어와 프로모드는 별 차이점이 없는데요. 굳이 둘 모드에서의 차이점을 두자면 퍼팅에 있습니다. 프로모드보다 G투어 모드가 퍼팅 센스가 조금 더 민감하게 반응을 하게 됩니다.

 

 

퍼팅은 아시다 싶이 약간의 민감도도 크게 차이가 있는데요. 만약 프로 모드에서 공 한개를 보라고 했지만 일자로 퍼팅을 했지만 홀에 들어갔을 경우 프로모드에서는 홀에 들어가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일반 스크린 대회는 G투어로 설정하여 대회 경기를 하게 됩니다.

 

 

 

 

'golf'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공 차이 무엇일까?  (0) 2020.02.04
겨울철 필드 주의사항  (0) 2020.02.01
도쿄 올림픽 골프 출전선수 누가될까?  (0) 2020.01.28
러프에서 공을 잘 빼는 방법  (0) 2020.01.24
벙커샷 탈출 방법  (0) 2020.01.23